728x90
728x90
코드
public class MyImageFrame extends JFrame {
ImagePanel imagePanel; // 내부 클래스를 멤버 변수로 선언
public MyImageFrame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이미지 연습");
setSize(400, 4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3);
imagePanel = new ImagePanel(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add(imagePanel);
setVisible(true);
}
// 내부 클래스 이용해보기
class ImagePanel extends JPanel {
private Image image;
public ImagePanel() {
image = new ImageIcon("image4.png").getImage();
}
@Override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super.paint(g);
g.drawImage(image, 100, 50, 200, 200, null);
}
} // end of inner class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MyImageFrame();
} // end of main
} // end of outer class
실행
320x100
반응형
'Java > Swing (GUI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/Swing] MouseListener - 컴포넌트 이동시키기 (0) | 2023.02.18 |
---|---|
[Java/Swing] ActionListener - 배경 색 변경하기 (0) | 2023.02.18 |
[Java/Swing] 패널 - 영역 분리하기 (0) | 2023.02.14 |
[Java/Swing] 배치 관리자 3 - NoLayout 구현 (0) | 2023.02.14 |
[Java/Swing] 배치 관리자 2 - BorderLayout 구현 (0) | 2023.02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