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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일차에 구현한 것
1. enemy[] 배열을 만들어서 여러 객체를 한 번에 소환하기
- 성공했으나, 일단 EnemyUnit 각 클래스들을 만들기 전까지는 1개만 소환해서 테스트
- 컬렉션 프레임워크에서 List는 배열과 다르게 크기를 지정하지 않아도 되니까
배열 말고 List를 사용하는 게 나을 수도?
2. Timer 클래스를 활용해서 오른쪽 위에 게임 진행 시간을 보이게 함
- 로딩 화면에서는 시간이 흐르지 않고, 게임 진행 중에만 시간이 흐름
(메인 프레임 클래스의 static 변수인 'gameState'의 값에 따라)
- 나중에 게임 종료 화면을 만들면 시간 기록을 보이게 할 예정
- 타이머 디자인 바꾸기
3. up(), down() 메서드 사용
- 기본적으로 down()하면서 양옆으로 움직이며, 아래쪽 (보이지 않는) 벽에 닿았을 때만 up() 메서드로 올라가게 함
4. 원래는 플레이어가 스페이스 바를 꾹 누르면 총알이 마구 나와서 게임이 너무 쉬웠는데,
총알 발사 메서드를 KeyPressed 말고 KeyReleased에 넣어서 해결함
(스페이스 바를 눌렀다가 떼야 발사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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